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정보

숨은정부지원금찾기 이제는 보조금24에서 한번에 확인하고 신청하세요

by 키달 2021. 4. 28.

 

 

정부가 지원해주는 보조금이나 혜택이 너무나 많습니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잘 몰라서, 나는 당연히 해당 안될 거라 생각해서, 내가 해당 조건에 부합하는지 알아보는 게 까다로워서 수많은 혜택들을 놓치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더 쉽게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정부에서 4월 28일부터 보조금 24라는 사이트를 운영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보조금 24 사이트가 어떤 곳인지, 어떻게 이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보조금 24 사이트란?

- 2019년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자체 복지담당자 70.9%가 뽑은 보조금 대상자의 미신청 사유 1위는 몰라서라고 합니다. 국가에서 지원해주는 보조금은 우리가 상상하는 것 이상으로 많습니다. 하지만 이 모든 보조금들이 전부 홍보되지도 않고 개개인이 하나하나 정보를 찾아보는 것이 쉽지만은 않습니다. 그래서 정부가 그런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한 곳에서 한 번에 모든 보조금, 혜택 정보들을 알 수 있도록 만든 사이트가 보조금 24 입니다. 

이 사이트는 2020년 9월에 실시한 온라인 투표를 통해 가장 많은 사람들이 선택한 디자인과 브랜드 명칭으로 만들어진 사이트라고 합니다. 

 

2. 사이트 소개

- 사이트 주소 : www.gov.kr/portal/rcvfvrSvc/main

 

보조금24

홀로 살지만 외롭지 않은 김*형님의 이야기

www.gov.kr

1) 내가 해당되는 혜택 바로 알아보기

- 사이트 주소로 들어가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첫 화면에서부터 바로 나의 혜택을 확인할 수 있는 메뉴들이 보이는데요. 나의 혜택 바로가기를 눌러 접속해보겠습니다.

 

- 나의 혜택 바로가기 메뉴를 선택하고 로그인 후 내가 받을수 있는 혜택을 바로 확인해 보았는데요.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면서 지금 바로 신청 가능한 혜택, 조건에 따라 신청 가능한 혜택, 현재 받고 있는 혜택으로 나눠 한꺼번에 확인이 가능하더라고요. 아쉽게도 저는 현재 신청 가능한 혜택은 없네요..

 

 

2) 간편검색

- 혹시나 내가 누락된 혜택이 있지 않을까 고민이 된다면 간편 검색을 통해서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주어진 조건에서 자신이 해당되는 것들을 선택하면 조건에 해당되는 사람이 받을 수 있는 혜택들이 한꺼번에 확인 가능한데요. 저의 경우 6건의 혜택이 가능하다고 검색되네요. 내가 정확히 해당되는지 각 혜택을 선택하여 접속하면 상세 설명이 나와 있으니 확인해보고 신청방법에 맞게 신청을 하면 됩니다.

3) 오프라인 신청

- 오프라인에서도 똑같이 혜택 확인이 가능한데요. 온라인 사용이 어려운 상황이라면 각 지역 주민센터에 방문해 보조금 24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해당되는 정부 혜택 목록을 받을 수 있고 확인 후 알맞은 방법으로 신청을 하면 된다고 합니다.

 

 

이제 막 만들어진 사이트라 현재는 중앙부처 서비스 305종에 대해서만 확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올해 말까지 지자체 서비스 6천 여종, 내년엔 공공기관, 민간단체 서비스까지도 확인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현재는 본인의 서비스만 확인이 가능하지만 내년까지 가족관계 등록부상 가족들까지 한꺼번에 확인이 가능해질 예정이며 온라인으로 바로 신청 가능한 서비스도 현재 25종에서 100종까지 늘어난다고 합니다.

 

공짜로 받을 수 있는 혜택인데 몰라서 못 받았다가 뒤늦게 알게 되면 너무 억울하잖아요. 내가 해당되는 조건이 있을까 싶어도 생각보다 너무나 많은 지원제도가 있어 혜택을 받을 수 있는것들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간단하게 확인 가능하니 한번 들어가서 내가 받을수 있는 혜택 꼭 확인하시고 혜택 받아 가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