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정보

도지코인 전망 (feat. 일론머스크)

by 키달 2021. 4. 17.

일론 머스크가 로켓 쏘면서 도지 코인을 언급하더니 도지 코인이 그 로켓보다 더 높이 날아가고 있습니다.. 

소량 사놓았던 도지코인의 떡상을 보다가 수익률이 150%쯤 됐을 때 이 정도면 오를 만큼 올랐겠지 하고 절반을 팔았는데 여전히 끝을 모르고 오르고 있네요... 남은 절반 수익률이 360%를 돌파하고 있습니다... 소액 샀는데 여기에 천만 원 단위로 산 사람들은 진짜 거의 뭐 로또 맞은 기분이겠네요.. 

 

1. 도지코인이란?
2. 도지 코인 전망
3. 도지코인 사는 법

 

저는 코인은 안전자산은 아니라고 생각해서 비트코인이 그렇게 상승할 때도 그냥 그러려니 하고 있었는데 이렇게까지 사람들이 몰리는 걸 보면서 그래도 조금은 투자해봐도 되겠다는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그래도 여전히 많은 금액을 투자하기보단 소액으로 소소하게 벌면 땡큐고 잃어도 크게 타격 없을 정도로만 게임하는 기분으로 즐기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도지 코인에 대해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1. 도지 코인이란?

 

- 일반적인 코인들이 여러 기술력들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것에 반해 도지 코인이 기술력보다는 밈(meme : 온라인에서 인기 있는 컨텐츠)를 기반으로 재미로 만들어진 코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도지코인의 상징도 시바견이구요. 도지라는 용어도 개를 뜻하는 dog에 e가 붙어 만들어졌다고 하네요. 2013년 미국의 빌리마커스라는 사람이 개발을 했다고 하는데 개발자도 6년전에 모든 코인을 다 팔았으며 본인도 도지코인 관련 도움이나 팁은 줄수 없으며 도지코인 광풍이 기괴하다고 인터뷰를 하기도 했었네요. 

 

 

도지코인 (4월 17일 기준)

  • 현재가  : 437원
  • 시가총액 : 55조 이상
  • 생성 주기 : 1분 
  • 발행한도 : 무제한

 

 

도지 코인의 장점으로 태초에 밈에 의해 재미로 만들어진 코인이기에 많은 사람들이 쉽게 접근할수 있게 하여 사람들이 암호화폐에 대해 친숙해질수 있기 해준점을 높이 평가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틱톡 등 sns에서도 챌린지를 진행하면서 더 많이 알려질수 있었습니다. 또한 테슬라의 ceo인 일론머스크가 트위터를 통해 도지코인을 언급하면서 도지코인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었죠. 최근 떡상이 일론머스크 때문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비트코인으로 테슬라도 구매할수 있게 해주고 코인에 대해 상당히 긍정적인 시선을 가지고 있는것 같더라구요. 머스크가 추진중인 스페이스x에 도지코인이 관련된다면 정말 비트코인을 제치고 총액 1위 코인이 될지도 모르겠네요.

 

 

 

2. 도지코인 전망

- 도지코인의 가장 큰 특징은 무제한으로 발행될 수 있다는 점인데요. 누구나 어렵지 않게 채굴할 수 있기도 하죠. 현재 시점에서는 엄청난 속도로 가격이 상승하고 있고 채굴량보다 코인을 가지고 싶어 하는 사람이 더 많아 가격이 무섭게 오르는 것이지만 어쨌든 무제한으로 생성할 수 있다는 건은 가격이 안정화되면 일정 가격 이상으로 오르기는 힘들 것입니다. 

그리고 도지 코인뿐만 아니라 코인이라는 것 자체가 지금의 열풍 시기를 지나고 나면 과연 얼마나 자산으로써 가치를 가질 수 있을지 의문을 지울 수 없네요 저는..

그래서 도지 코인의 가장 큰 장점은 일론머스크이고 가장 큰 단점도 일론머스크이지 않을까하는게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3. 도지코인 사는 법

- 업비트(www.upbit.com/home)

- 고팍스(www.gopax.co.kr/)

- 프로 비트(www.probit.kr/ko-kr/)

- 바이낸스(www.binance.com/ko)

 

위 사이트들에 상장되어 있으며 각 사이트들을 통해 구매 가능하니 관심 있으시다면 위 사이트에 들어가서 구매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그렇지만 혹시 코인을 구매한다고 해도 무턱대고 큰돈을 투자하지 마시고 소량으로 조금씩 구매해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인생을 한방이라고 생각하다가는 한방에 갑니다..

 

이상 도지 코인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