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빠른 근성장과 꾸준한 다이어트를 위해 필요한 어플 추천

by 키달 2021. 4. 19.

꽃피는 4월이 지나가면서 옷도 점점 짧아져가고 있는 계절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 다짐하고 있으실 시기이지 않나 생각이 드는데요. 그렇다면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선은 헬스장을 등록하고 꾸준히 나가야 하는것이 첫번째이겠죠.

저는 매일의 운동을 잘 기록하는 것만으로도 꾸준하게 효율적으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최소한 어제만큼은 운동하고 내일은 오늘보다 조금 더 하겠다는 마음을 유지하는데 기록이 큰 도움을 주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번핏]이라는 어플을 자주 사용하는데요. 오늘은 이 [번핏] 어플에 대해 한번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1. 기록하기 좋은 어플
2. 데이터가 말해주는 나의 운동능력
3. 운동하는 법을 잘 모르는 사람을 위한 어플

 

실행화면과 홈화면

 

1. 기록하기 좋은 어플

- 제가 이 어플을 알고 사용한지는 1년은 된 것 같습니다. 비록 요새는 허리 문제 때문에 장기간 운동을 못하고 있지만 열심히 운동할 때는 한 달에 20일 이상은 헬스장에 갔던 것 같은데요. 그때마다 어플을 활용해 모든 운동을 기록했습니다. 

 

 

운동 계획하기 선택 후 커스텀 운동을 선택하면 운동 종류가 나옵니다. 기본적으로 많이 하는 운동들은 사진과 함께 기본 세팅되어 있고 내가 운동명을 입력해 운동 종류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운동 그림도 처음엔 없었는데 언젠가부터 생기더라고요. 어플이 잘 관리되는거라 보면 되겠죠?

 

 

 

 

그리고 내가 원하는 운동 종류를 선택하고 무게와 횟수를 설정하여 기록할 수 있습니다. 인터페이스가 계속 바뀌면서 점점 편한 방향으로 바뀌어가고 있는 것 같네요. 그리고 오른쪽 그림처럼 운동기록을 체크하고 1회 운동을 끝내고 나면 바로 타이머가 뜨면서 휴식시간 조절이 가능합니다. 저는 기록도 좋았는데 저 시간표시가 좋더라고요. 시간 체크 없이 쉬게 되면 휴식시간이 일정하게 유지하기가 힘든데 저렇게 표시가 되고 휴식시간이 끝나면 알림 소리도 나서 쓸데없이 버리는 시간이 줄어들더라고요.

 

 

그리고 모든 운동이 끝나고 매일매일 데이터를 쌓다 보면 한 달에 내가 몇 번을 운동했는지도 알 수 있습니다. 12월 중순부터 허리가 아파 운동 횟수가 훅 줄어드네요..ㅠㅠ

 

2. 데이터가 말해주는 나의 운동능력

 

매일매일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내가 어떤 운동을 얼마만큼 했는지 어느 정도 과부하로 했는지 등의 데이터를 알려줍니다. 뿐만 아니라 흔히 말하는 3대 운동의 1RM을 예상해서 알려주기도 합니다. 100% 정확하지는 않겠지만 혹시 내가 3대 중량을 측정해보고 싶다면 참고해서 적정 수준으로 무게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저는 사실 이 데이터들을 크게 참고하지는 않고 그냥 매일을 기록하는데 뿌듯함, 보람을 느끼는 걸로 충분했지만 헬스를 조금 더 효율적으로 빠르게 잘하고 싶다면 이러한 데이터를 잘 참고하면 좋겠죠? 

 

 

 

3. 운동하는 법을 잘 모르는 사람을 위한 어플

- 요새는 유튜브를 통해 얼마든지 운동방법을 알 수 있지만 매번 운동하면서 유튜브를 보기는 쉽지 않은데 어플에서 간단한 설명과 함께 운동하는 법을 알려주더라고요. 유튜브로 미리 알고 나서 운동하기 전에 간단히 한번 읽으면서 머릿속으로 운동하는 법을 정리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영상도 참고해보세요

- 이뿐 아니라 홈트레이닝할 때 유튜브 보면서 같이 하시는 경우 많으실 텐데요. 유튜브에서 하나하나 검색할 필요 없이 관련 운동들을 하나로 묶어 일괄적으로 정리해서 보여줍니다. 사실 집에서 운동을 한다는 거 자체도 쉽지 않고 유튜브 검색하는 것도 은근히 귀찮은데 이렇게 한꺼번에 정리해서 보여주니까 내가 구독하고 있지 않더라도 알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그리고 이것저것 돌아가면서 할 수 있으니까 지루하지 않게 하는데도 도움이 되더라고요.

 

 

그리고 이외에도 게시판 기능도 있어서 운동 좋아하는 사람들끼리 커뮤니케이션도 가능합니다. 물론 아직까지는 이 게시판에 사람이 많지 않은 게 함정.. 그리고 인터벌 타이머도 있어서 혹시 인터벌 운동을 하신다면 편하게 타이머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기능이 제가 어플을 많이 쓸 때는 없던 기능이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계속해서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니 이후에도 또 다른 기능이 업데이트를 기대해보아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상 [번핏] 어플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선 운동도 식단도 기록이 필수입니다. 기록하다 보면 그 기록을 이어가고 싶어서라도 꾸준히 하게 되는 게 있더라고요 저는.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꾸준한 운동을 통한 다이어트를 계획하신다면 한번 활용해 보시는 게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