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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소한정보

주민등록증 재발급 인터넷 신청 방법

by 키달 2021. 8. 2.

주민등록증을 재발급받는 방법은 운전면허증과 마찬가지로 2가지입니다. 인터넷 신청과 방문신청인데요. 방문신청을 하게 될 경우 재발급 신청서 제출을 위해 주민센터에 1차 방문 후 2~3주 후에 발급된 주민등록증을 받기 위해 2차 방문을 해야 합니다. 인터넷 신청의 경우 신청 후 발급 완료 문자가 오면 주민센터에 방문해 수령만 하면 됩니다. 오늘은 주민등록증 인터넷 재발급 신청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재발급 비용 : 5,200원
(2006년 11월 1일 이전 주민등록증의 경우 무료 재신청 가능 - 방문하여 기존주민증 반납시에만 무료)

재발급 소요기간 : 15일 내외
발급 시 준비물 : 6개월 이내 촬영한 증명사진
대리 신청 불가 (중증장애인 중 직계가족이 없어 신청할 사람이 없는 경우 한정하여 가능)

 

 

주민등록증 인터넷 재발급 신청 절차

 

1. 정부 24 민원 사이트 접속 후 주민등록증 재발급 검색 (아래 링크 클릭 시 바로 연결 가능)

*https://www.gov.kr/portal/main : 정부24 민원 사이트

 

2. 신청하기 클릭 후 회원 신청하기 클릭 

클릭시 확대화면으로 확인 가능

 

3. 편한 방식으로 로그인 진행하기

 

4. 로그인 이후 개인정보 및 필요정보 입력하기

클릭시 확대화면으로 확인 가능

 

 

5. 증명사진 첨부한 후 ( 사진관에서 촬영 후 jpg 파일로 요청 후 메일이나 usb 등으로 받으시면 됩니다) 수령할 방문 가능한 주민센터 선택하기

 

6. 마지막 <민원 신청하기> 클릭 후 신청 완료 메시지 확인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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