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정보

뚫어뻥 없을때 막힌 변기 뚫는법

by 키달 2021. 9. 15.

휴지나 음식물, 기타 다른 물질을 넣어 변기가 막히기도 하지만 특별한 무엇인가 넣지 않았음에도 변기가 막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화장실에 뚫어뻥이 준비되어있다면 다행이지만 갑작스러운 상황에 뚫어뻥이 없는 경우도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뚫어뻥 없이 막힌 변기 뚫는 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물 붓기

화장실에 뚫어뻥은 없어도 작은 대야 하나씩은 들고 계실 건데요. 가장 쉽게 해 볼 수 있는 방법은 대야에 물을 가득 채워 높은 위치에서 붓는 것입니다. 막힌 변기의 원인이 휴지나 종이 같은 가벼운 것들이라면 높은 위치에서 물을 부어 강한 수압으로 내려보낼 수 있습니다. 

 

 

옷걸이

세탁소에서 옷을 받아오면 걸려있는 철제 옷걸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변기 뚫기라고 하기보다는 변기 속에 걸린 이물질을 빼내는 방법이라고 설명하는 게 더 알맞지 않나 생각이 드는데요. 철제 옷걸이의 꼬여진 부분을 푼 후 변기 속으로 집어넣고 이리저리 돌리면서 막 쑤셔주시고 걸리는 게 없는지 확인해주세요. 그리고 마지막에 대야에 물을 받아 부은 후 변기 뚫기가 성공했나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페트병 

페트병을 뚫어뻥 대용으로 사용해 막힌 변기를 뚫을 수 있습니다. 페트병을 위 사진의 빨간 선을 따라 잘라 위부분을 떼어낸 후 아랫부분을 변기 구멍에 대고 여러 차례 힘을 주어 압력을 가해주세요. 자를 때 중요한 건 페트병이 변기의 구멍 부분에 맞물릴 수 있게 잘라주시는 게 중요합니다. 압력을 가할 때 뚫어뻥이 변기 구멍을 전체적으로 감싸는거처럼 페트병 부분이 최대한 변기구멍을 감싸 압력을 가할 수 있게 해 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샴푸

샴푸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샴푸를 네다섯 번 짜서 변기에 넣어주고 약 10분 정도 기다린 후 물을 내려보세요. 샴푸의 계면활성제가 이물질의 분해시켜 쉽게 막힌 변기가 뚫릴 수도 있습니다.

 

 

베이킹소다와 식초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효과가 좋다고 생각하는 방법인데요. 특히 음식물로 막힌 변기에 이 방법이 효과가 좋았습니다.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변기에 넉넉하게 뿌린 후 뜨거운 물을 적당량 부어주세요. 그리고 10~15분 정도 방치시켜 둔 후 물을 한번 내려보세요. 한 번에 안된다면 두세 번 정도 해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뚫어뻥도 있다면 물을 내리면서 뚫어뻥도 함께 사용하면 더 큰 효과가 있습니다.

 

비닐과 테이프

이 방법은 상당히 손이 많이 가고 귀찮기 하지만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긴 합니다. 변기 전체를 비닐로 막고 테이프로 완벽하게 감싸 공기가 세어 나가는 부분이 없도록 만들어줍니다. 공기가 절대 세어나가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기가 조금이라도 세어나가면 효과가 없으므로 테이핑을 완벽하게 하여 공기가 세어 나가는 곳이 없도록 해줍니다. 그리고 물을 내리면 변기가 막혀 있기 때문에 물이 내려가지 못하고 공기가 압력이 비닐을 뚫고 올라올 텐데요. 이 압력을 손으로 눌러주시면 됩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 영상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댓글